HOME > 렌즈클리닉> 콘택트렌즈

 
콘택트 렌즈는 안경에 필요한 렌즈 돗수를 조그마한 렌즈로 만든 일종의 눈에 붙이는 안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로 근시나 난시 또는 원시가 있을때 시력을 교정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며 미용 또는 치료목적으로도 사용됩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것처럼 까만 동자에 달라붙어 있는 것은 아니고 렌즈와 검은동자 사이의 얇은 눈물층에 떠다니는 것입니다.

이 눈물층은 일종의 윤활유 역할을 합니다.
종류로는 재질에 따라 딱딱한 하드 콘택트 렌즈와 부드러운 소프트 콘택트 렌즈로 나눌수 있다.

소프트 콘택트 렌즈에는 매일 매일 착용하는 소프트 콘택트 렌즈와 한 번 착용하면 며칠 동안 빼지 않고 사용하는 장기간 착용 렌즈( extended wear lens ), 일회용 소프트 콘택트 렌즈, 시력이 없지만 눈이 하얗게 변하여 사회 생활을 하지 못하는 환자들을 위한 미용 홍채 모양 렌즈 등이 있습니다.

최신의 하드 콘택트 렌즈는 처음 착용하였을 때 이물감이 심하고 소프트 콘택트렌즈에 비해서 그 크기가 작아서 눈에서 빠지는 경우가 있는 것이 단점이나 산소 투과가 잘 되고 결막에 자극이 덜 가므로 비교적 눈에 안전하다. 하드 콘택트 렌즈는 적용시에 주의를 요하므로 안과 전문의와의 의논이 아주 중요합니다.

소프트 콘택트 렌즈는 말랑말랑하고 얇아서 착용감이 좋고 눈에서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으나 눈에 산소 공급을 저해하고 결막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안과전문의의 주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