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력교정도우미 > 라식 부작용 클리닉
 
라식 수술은 지난 15년간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시행되었던 시력 교정 수술 방법으로 통증 없는 간단한 시술로 수많은 환자들이 안경과 콘택트렌즈의 불편함을 벗어버릴 수 있게 해준 아주 획기적인 수술이었습니다.

하지만 각막 절삭 과정에서 빚어진 각막 조직의 생리적 광학적 변화로 발생된 후유증들을 남긴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라식 수술을 받으신 분들은 시간이 경과되면서 이를 극복할 수 있을 정도의 회복과 적응이 이루어져 생활에 불편함 없이 편하게 지내실 수 있게 되었지만, 아직도 소수의 환자분들 중에는 실제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으실 정도의 부작용을 갖고 계신 분들이 있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를 재치료할 수술적 방법이 없었고 또 그 결과도 신뢰할 수 없는 수준이었지만 최근 ORK웨이브프론트에 의한 맞춤형 재치료 수술로 라식 부작용에 대한 실제적인 치료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수술 후 발생된 굴절상의 퇴행 뿐 만아니라 부정 난시, 중심부 이탈, 좁은 광학부, 고위 수차 발생 및 증가 등으로 인한 광학적 후유증 (야간 눈부심 및 빛번짐, 대비 감도 저하, 눈 피로감, 심각한 시력의 질적인 저하 등)들을 치료하는데 있어서 탁월한 결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저희 병원에서 사용 중인 7세대 ESIRIS 장비는 레이저 빔의 사이즈가 최소화되고 빠른 안구 추적 장치와 레이저 조사 감시 장치 등으로 그 효과가 타기종에 비해 탁월한 것 으로 알려져 있어, Dr. Alio와 Dr. Siganos 같은 세계적인 석학들이 라식 재치료을 위해 주로 사용하고 있는 기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도 현재 많은 재치료 성공 사례
들 이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속적인 발전을 이뤄나갈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라식의 모든 부작용이 모두 치료가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재치료 수술을 통해 충분히 해결될 수 있는 사례들이 많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타병원에서 3년 전 수술 받으신 분으로 수술 당시 부족교정으로 인한 양안 시력저하(좌우 각각0.6)와 수술 후 계속된 야간 빛번짐 현상으로 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어오셨다가 최근 저희 병원에서 ORK 웨이브프로트 시술로 잔여 근난시 제거와 함께 불규칙 조사 및 중심부 이탈을 교정 받으신 후 야간 운전에 불편함이 없어지셨다고 만족해 하셨습니다. (우0.9 좌1.0 양안 1.2)
  • 수술전


  • 수술후


저희 병원에서 2년 전 수술 받으신 분으로 수술 후 시력은 1.0으로 잘 유지 되셨다가 1년전부터 근시가 다시 생기기 시작해서 시력이 많이 저하된 상태로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계셨다가 (좌우 각각 0.4) ORK 웨이브프로트 시술로 재교정 수술 받으시고 시력을 다시 회복하셨습니다. (우1.0 좌 1.0 양안 1.2)
  • 수술전


  • 수술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