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력교정수술> 웨이브프론트

 
웨이브프론트란 레이저 굴절수술(라식, 라섹, 엑시머 수술) 분야에 새롭게 도입된 최첨단 신기술로 우리 눈 전체의 굴절상태를 보다 정밀하게 측정하여 교정하는 수술법입니다.

기존의 라식수술은 단지 같은 도수의 눈에 같은 양의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이지만, 웨이브프론트 수술은 '수차분석기(Aberrometer)'라는 정밀장비를 통하여 기존의 검사 방법으로는 측정이 불가능했던 부정난시 및 고위수차(high order aberration)같은 미세한 굴절이상까지도 측정하여 선명한 시력을 저해하는 인자를 정밀하게 치료함으로써 개개인에게 맞춤식 레이저 수술을 할 수 있는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수술결과가 다른 어떤 수술보다 월등히 좋으며 거의 모든 경우에서 1.0이상의 시력을 회복 할 수 있고 같은 1.0의 시력이더라도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라식수술후의 부작용으로 고민되어 왔던 야간 빛번짐 및 야간 시력저하 현상이 거의 없어 가장 이상적인 시력을 얻을 수 있는 최첨단 맞춤시력교정법입니다.

이상적인 눈의 구조는 물체의 형태가 각막, 수정체, 유리체를 통과하여 망막에 정확히 초점을 맺어 또렷하게 물체를 보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이상적인 눈의 경우이고 실제적으로 일반적인 눈의 경우, 눈의 중심부에서는 어느 정도 정확한 상의 초점을 가지더라도, 주변부에서는 빛의 굴절에 오차가 생겨 망막에 정확히 초점을 맺지 못하는 "수차"가 생깁니다.

이러한 수차 현상은 특히 동공이 커지는 야간이나 어두운 실내에서 대부분 발생되는데 기존의 라식수술은 이러한 고위수차현상을 교정하지 못하므로 수술 후 어두운 실내에서 대비감도 저하나 야간 눈부심 현상등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웨이브프론트 수술은 수차분석기를 사용하여 안구전체에 미치는 모든 수차를 정확히 측정하여 제거함으로서 기존 라식수술 후 발생할 수 있었던 야간시력저하나 야간 빛번짐 현상에서 해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력의 질적인 면에서도 뛰어난 최첨단 수술법입니다.





수차분석기를 통해 개개인의 고위수차를 정확히 분석한 웨이브프론트 데이터를 ORK-software를 통해 엑시머레이저에 전달한 후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웨이브프론트 레이저를 조사합니다.



  • 웨이브프론트 고위수차
    근시, 난시, 원시등의 1,2차원의 저위수차를 제외한 3차원 이상의 고위수차만을 나타낸 값으로써 이 수치가 높을수록 웨이브프론트 맞춤라식의 필요성이 커집니다.



  • 웨이브프론트 치료 후 각막모습
    1,2차 뿐 아니라 3차원 이상의 고위수차를 제거한 후의 각막형태에 대한 수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