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력교정수술> M라섹

 

  • 약물의 안전성
    사용되는 마이토마이신 희석액은 각막실질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농도가 각막실질세포에 손상을 주는 농도의 1/50 로서 정상각막세포 손상없이 각막실질세포의 증식만 억제하여 수술후 혼탁이 생기지 않게 합니다.

  • 근시 회귀율 감소
    ①수술후 각막이 얇아지면 안압의 지속적인 영향에 의해 각막후면이 앞으로 밀리면서 근시가 다시 생기는데 잔여각막두께를 라식수술시 보다 100 마이크론정도 더 두껍게 남기게 되므로 수술후 안압에 의한 영향을 거의 받지 않습니다
    - -6 디옵터이상의 고도근시 환자에서 라식수술시 2년내에 85% 가 다시 안경을 착용했다는 보고가 이를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 본원에서는 이미 라식수술시 안압의 영향에도 각막후면 높이가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근시회귀 없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잔여각막두께를 최소 320 마이크론이상 남겨야 한다고 보고 하였습니다.

    ②일반 라섹시 수술후 근시회귀의 원인은 각막실질세포,섬유조직 그리고 상피조직의 증식에 기인한다. 하지만 M라섹수술은 이들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여 이로인한 근시회귀를 최소화합니다.


  • 고도근시
    -6 디옵터이상의 고도근시에서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M-라섹이 최상의 결과를 얻게 해줍니다.

    ①라식수술시 120 - 180 마이크론의 각막절편을 잘라내고 80 마이크론 이상 레이저로 깍아내고 나면 남는 잔여각막의 두께를 320 마이크론 이상 남기기가 어렵습니다. 얇아진 각막은 지속적인 안압의 영향으로 각막후면 높이가 증가하면서 근시가 다시 생기게 됩니다. 실제로 고도근시환자에서 라식수술시 2년내에 85%가 다시 안경을 착용하 였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M-라섹수술 은 라식수술시 보다 100 마이크론 정도 더 두껍게 잔여각막을 남길 수 있으며 이는 안압의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두께입니다.

    ②고도근시인 눈은 망막과 초자체가 쉽게 변성이 되어 비문증, 망막변성, 망막열공, 망막박리 등의 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라식수술시 각막을 잘라내기 위해서는 눈을 움직이지 못하도록 고정시켜야 하는데 이 때 높 은 압력으로 눈을 고정하는 장치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비문증의 증가나 망막박리등의 후유증이 생길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들 후유증을 피하기 위해서는 눈에 높은 압력이 가해지는것을 피해야 합니다.
    M-라섹은 수술시 안구고정장치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들 후유증이 없이 수술 받을 수 있습니다.

    ③고도근시를 일반 라섹이나 엑시머레이저수술을 할 경우 레이저조사 부 위에 각막혼탁이 발생하여 상당한 시력저하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부위에서 과증식되는 섬유조직에 의한것으로 M-라섹수술시 이러한 섬유조직의 증식이 억제되어 혼탁의 발생이 미미하여 시력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20대 초반의 젊은 나이
    중등도 근시지만 세포의 증식능력이 왕성하여 일반 라섹이나 엑시머레이저 수술후 혼탁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M- 라섹수술시 이들 세포의 과증식이 억제되어 수술후 혼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햇빛에 노출이 많이 되시는 분
    수술 초기에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각막표면에 독성물질이 쌓이게 되고 이로 인해 각막실질세포의 과증식이 유발되어 각막혼탁이 발생합니다.
    M- 라섹수술시 이들 세포의 과증식이 억제되어 자외선의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다완벽한 결과를 얻기위해서는 수술후 자외선을 차단하는 선글라스를 착용해야합니다.

  • 동공이 커서 야간 빛퍼짐이 예상이 되는 분
    어두운데서 동공이 많이 커지는 분들은 수술후 밤에 빛퍼짐이 심하여 고생을 하게 됩니다. 이들 빛퍼짐을 줄이기 위해 레이저 절삭 너비를 넓게하면 절삭 깊이가 10-30% 더 깊어지게 됩니다.

    이 경우에 라식수술은 잔여각막두께가 그 만큼 얇아지기 때문에 근시회귀나 각막늘어짐의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고,일반 라섹이나 엑시머레이저수술의 경우에는 각막혼탁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M라섹수술은 이들 부작용의 우려없이 충분히 넓게 허용되는 깊이까지 깍을수 있습니다.

  • 수술후 가능한 최고의 시력을 기대하시는 분
    ①라식수술시 각막절편을 만들었다가 다시 부착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예기치 못한 난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원형으로 절개된 각막절편이 아무는 과정에서 일정방향으로 힘이 더 작용하면서 생기는 현상으로 아무리 숙련된 의사라도 이를 막을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교정도수에 오차가 생기게 되고 수술후 시력은 예기치 못한 원인에 의해 다소 떨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수술후 회복되지 못한 안구건조증이 남아 있을 경우 눈물층의 파괴로 인한 굴절력 변화때문에 환자가 느끼는 시력은 많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더군다나 잔여각막 두께를 320 마이크론 이상 충분히 남기지 못한 경우에는 근시회귀의 가능성까지 갖게 됩니다.

    ②라섹수술시 각막혼탁의 우려와 각막실질세포와 상피세포의 증식으로 인한 근시회귀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시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감수할 수 밖에 없습니다.

    ③M-라섹수술시 상기의 원인으로 인한 시력저하를 피할 수 있습니다.

  • 라섹이나 엑시머레이저 수술 후 각막 혼탁이 생기는 눈
    마이토마이신이 원래 이런 각막혼탁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 생긴 각막혼탁을 레이저로 제거하고 마이토마이신 희석액으로 치료하여 투명한 각막으로 복원시키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