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력교정수술> M라섹

 

라식수술에 비해 훨씬 간편합니다. 수면시 안구보호대도 필요없으며 수술당일도 샤워가 가능하고 눈에 동통만 없다면 간단한 운동도 가능할 정도입니다. 안약을 잘 점안하고 진통제를 복용하게 되며 수술후에는 눈이 많이 부시므로 선글라스가 필요합니다. 수술후 2-3일이 지나면 동통은 없어지나 눈이 시리고 약간의 이물감은 남게됩니다.

수술후 안구건조증상은 약 3개월 정도 가는 것이 보통이나 1달이 지나면서 그 강도는 훨씬 약해지게 됩니다. 수술후 약 2-3개월간 소염제를 점안하게 되고 인공누액은 건조증상의 정도에 따라 가감하여 사용합니다.

수술후 약 6개월정도는 자외선차단을 위하여 선그라스나 모자를 이용하여 햇빛을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후 첫 3일은 가능한 매일 병원에 방문하여야 하며 그후에는 일주일 1달 2달 3달째에 병원을 방문하게 됩니다.
그 후에는 필요에 따라 병원 방문 일자를 조정하게 되며 대게 6개월이 되면 진료를 종결하게 됩니다.

자외선 차단이 중요하며 따라서 가능한 야외에서 햇빛이 있는 곳에서는 선글라스나 모자등을 이용하여 자외선을 차단하도록 합니다. 실내에서나 흐린 날은 굳이 자외선차단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소염제는 병원의 지시에 따라 정해진 양을 정해진 시간에 잘 점안하도록 합니다. 그외에 라섹수술은 특별한 주의사항이 없으므로 라식수술에 비하여 훨씬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