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렌즈클리닉> 소프트렌즈

 
  1. 1단계 : 세척/헹굼 (매일관리)
    우리가 아침저녁으로 세수하고 손을 닦듯이 렌즈도 청결이 가장 중요합니다. 화장품이 묻은 손은 렌즈오염의 주 원인중 하나 입니다.
    비누로 깨끗이 씻은 후, 렌즈를 왼쪽 손바닥에 올려놓고 크리너(세척용액)를 한두 방울 떨어뜨린 후 오른손 집게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불순물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이 때 렌즈에 흠이 나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약 20초간 부드럽게 문질러 준 후 생리 식염수로 렌즈의 양면을 깨끗이 헹구어 줍니다.

  2. 2단계 : 소독/보존 (매일관리)
    먼저 렌즈 케이스를 청결하게 씻은 후 보존액을 렌즈 케이스에 2/3정도 채웁니다.
    렌즈 케이스 안에 각각의 렌즈를 넣고, 뚜껑을 닫습니다. (오른쪽 렌즈와 왼쪽 렌즈를 구별합니다. 소독을 위해 최소 4시간 정도 기다립니다. 또는 하룻밤 동안 렌즈를 보존합니다.

  3. 3단계 : 헹굼 (매일관리)
    소독을 위해서 보존액에 보관했던 렌즈는 눈에 착용 하기전에 반드시 생리식염수로 충분히 헹군 다음 착용합니다.
    곧 바로 착용하지 않을 시는 렌즈 케이스 안에 남아있는 보존액을 쏟아버리고 렌즈를 생리식염수 로 충분히 헹군 다음, 생리 식염수가 들어있는 렌즈 케이스에 넣어 보관합니다.
    생리식염수에 렌즈를 보관한 후에는 렌즈 케이스에서 렌즈를 꺼내어 곧 바로 착용합니다.

  4. 4단계 : 단백질 제거 (2주에 한번씩)
    렌즈에 부착되는 단백질은 세균번식의 온상입니다.
    단백질제거는 약2주에 한번씩 단백질 제거정 을 사용하여 단백질을 제거합니다.
    세정 용기를 깨끗이 씻은 후, 세정용기에 생리식염수를 채웁니다.
    단백질 제거정 알약 하나씩을 넣습니다. 눈에서 뺀 렌즈를 세정용기에 오른쪽렌즈와 왼쪽렌즈를 구별하여 넣은 다음 뚜껑을 닫습니다. 약 1시간 이상 담궈 두십시오.
    이때 흔들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렌즈를 꺼내어 생리 식염수로 깨끗이 그리고 충분히 헹군 후 착용하시거나 보관하십시오.
  • "열소독이란"?
    열소독방법이란 렌즈를 케이스에 넣은 후 중탕하는 방법으로 콘택트렌즈재질이 변질될 우려가 있어서 최근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